1 11, 포드코리아는 서울 삼성동 포드전시장에서 포드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Explorer 2.0 EcoBoost, 이하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를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는 4세대 ‘익스플로러’에 고성능·친환경·최첨단 ‘2.0L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익스플로러’ 모델입니다.

 

신형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는 최고 출력 243 마력(5,500rpm)과 최대 토크 37.3kg.m(3,000rpm)을 구현하면서도 기존 세대의 모델에 비해 연료 소모량과 매연 배출을 각각 20%, 15% 절감했으며, 연비는 가솔린을 장착한 동급의 국내외 SUV 중 최고 수준인 9.7km/l 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제원 및 가격>

항목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

최고 출력

243 마력(5,500rpm)

최대 토크

37.3kg.m(3,000rpm)

연비

9.7km/l

엔진형식

2.0L 에코부스트 엔진

전장

5,005mm

전폭

1,995mm

이산화탄소 배출량

241g/km

가격

4610만원

<가격은 (VAT포함)>

 

신형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는 ‘2.0L 에코부스트 엔진’을 통한 연비 절감뿐 아니라,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심 속 다이내믹한 주행과 안락한 승차감을 잘 반영했다고 합니다.

모노코크 방식의 차체 구조, 전륜 구동 방식,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AS) 시스템을 도입해 주행 시 소음을 최소화하고 다이내믹한 코너링 상황에서의 차량 흔들림을 현저히 줄였습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신형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는 특히 안정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견고하게 디자인된 탄탄한 바디와 세계 최초의 부풀어 오르는 팽창형 2열 좌석 벨트, 초강성 보론 소재의 프런트 범퍼 빔과 하이드로포밍 프론트 프레임, 고강도 측면 충돌 튜브까지 갖춘 ‘삼위일체형’ 3중 안전 장치 등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이 밖에도, 2톤이 넘는 중량과 동급 최고의 전장(5,005mm)과 전폭(1,995mm)으로 특유의 웅장함을 자랑하는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는 3열 접이식 시트가 장착된 넉넉한 실내 공간, 깔끔하고 현대적인 내외부 디자인, 다양한 인테리어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싱크(SYNC )와 연동된 마이포드 터치(MyFord Touch) 시스템을 통해 블루투스 기기, 와이파이 핫스팟, MP3 플레이어 및 다양한 종류의 첨단 IT기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 2.0 에코부스트’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 포함, 461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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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IGITAL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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